메조미디어,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3관왕…2년 연속 본상 수상
메조미디어,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3관왕…2년 연속 본상 수상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2.15 17: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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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코리아·3CE 스타일난다 등 데이터활용∙통합∙이커머스 마케팅 캠페인으로 3관왕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 & 데이터 및 솔루션 활용 역량의 우수성 입증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메조미디어)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메조미디어)

CJ ENM 자회사이자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메조미디어는 2년 연속 본상 수상을 기록하게 됐다.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관, 주최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디지털 광고 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시상식에는 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백여 편의 디지털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메조미디어는 로레알코리아의 '더 그랜드 뷰티페스타 캠페인'으로 데이터활용마케팅 부문 금상을, 3CE 스타일난다의 '신제품 런칭 및 세일즈 강화 캠페인'으로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을, 로레알코리아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키엘의 '네이버 럭셔리 뷰티위크 캠페인'으로 이커머스마케팅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메조미디어는 디지털광고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 타겟팅 등 데이터 및 솔루션 활용 역량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았다"라고 전했다.

로레알코리아의 '더 그랜드 뷰티페스타 캠페인'은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결합된 전략적 운영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AI와 DMP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맞춤 타겟팅으로 매출 성과를 극대화한 캠페인이다.

단시간 내 성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진행하지 않았던 브랜딩 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한 것과 세컨∙서드파티 데이터를 복합적으로 활용해 적확타겟에 도달 및 전환율 상승을 높인 것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금상을 수상했다고 메조미디어는 설명했다.

또한, 로레알코리아는 네이버 라이브 팀과의 협업을 통해 전 라이브를 웹툰 AI로 구현하여 로레알의 인기 제품과 페스티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페스티벌 기간 내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메조미디어 김승현 대표이사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값진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좋은 성과를 만들어 준 광고주분들과 내부 담당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내년에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메조미디어만의 브랜딩, 퍼포먼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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