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코리아, 6년만에 부분변경된 SUV '더 뉴 2024 랭글러' 공개
지프 코리아, 6년만에 부분변경된 SUV '더 뉴 2024 랭글러' 공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4.01.03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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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 강화된 세븐-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 장착
주행 편의성 강화한 인테리어와 오프로드 위한 4x4 시스템 등 경쟁력 갖춰
12.3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 TMAP 내비게이션 적용으로 상품성도 향상
3일 송파 지프 전용 전시장에서 열린 '더 뉴 2024 랭글러' 미디어 발표회에서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이 차량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3일 송파 지프 전용 전시장에서 열린 '더 뉴 2024 랭글러' 미디어 발표회에서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이 차량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프(Jeep) 코리아가 3일 송파 지프 전용 전시장에서 6년만에 부분변경으로 상품성이 업그레이드된 '더 뉴 2024 랭글러(The New 2024 Wrangler, 이하 더 뉴 랭글러)'를 공식 발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우수한 4x4 주행 성능으로 오프로드 마니아들에게 꾸준히 선택받고 있는 '랭글러'는 2017년 글로벌 공개 후 6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치며 새로운 디자인과 강화된 편의 안전 품목으로 현대적인 변화를 추구한 것이 특징이디ㅏ.

더 뉴 랭글러의 외관은 지난 1986년 1세대 출시 이후 37년간 축적해온 '오프로드 DNA'를 바탕으로 랭글러만의 차체 형태(실루엣)와 탈부착이 가능한 탑 및 도어, 접이식 윈드실드 등을 그대로 계승했다.

지프를 상징하는 세븐-슬롯은 커졌지만 그릴 자체는 기존보다 컴팩해졌다. 그릴의 냉각 효과를 향상시키도록 수직 형태의 슬롯을 적용했고 더 많은 공기흡입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서라운딩 링 라이트를 적용한 LED 헤드램프는 랭글러의 전면부를 더욱 강조한다.

기존 업다운 방식 강철 안테나 대신 윈드실드 통합형 스텔스 안테나를 이번 모델에 처음 적용했다. 숲속 도로를 주행할 경우 나뭇가지 등 전방 장애물로부터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게 했다는게 지프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17~18인치의 4가지 휠 디자인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며 탑의 경우 블랙 및 바디 컬러 하드탑, 스카이 원-터치 파워탑으로 구성된다. 외장 컬러는 새로 도입한 컬러인 앤빌(Anvil)을 비롯해 기존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에 적용한 얼(Earl), 하이 벨로시티(High Velocity), 사지 그린(Sarge Green) 등을 추가했다.

실내에는 12.3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이전 세대보다 5배 빨라진 유커넥트 5(Uconnect 5) 시스템을 내장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앞좌석 열선 시트와 열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제공하며 운전석과 조수석에 전동 시트를 지원한다. 사하라 트림의 경우 프리미엄 맥킨리(Mckinley) 시트를, 루비콘 트림은 나파(Nappa) 가죽 버킷 시트를 적용해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더 뉴 랭글러에 탑재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제공하며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ESS)도 전 트림에 기본 장착했다. 또한 8단 자동 변속기와 저단 기어를 갖춰 온오프르드 주행성능도 계승했다.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보다 세련되어진 더 뉴 2024 랭글러 실내 모습 (사진=황병우 기자)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보다 세련되어진 더 뉴 2024 랭글러 실내 모습 (사진=황병우 기자)

4x4 시스템은 트림에 따라 2.72:1 셀렉-트랙(Selec-Trac) 풀타임 4WD 시스템 또는 4:1 락-트랙(Rock-Trac) HD 풀타임 4WD 시스템을 적용했다. 셀렉-터레인(Selec-Terrain) 지형 설정 시스템을 통해 눈길, 머드, 샌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및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 등을 포함한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ESC),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HSA), 셀렉-스피드 컨트롤을 기본 제공한다. 루비콘 트림의 경우 오프로드 플러스 모드, 퍼포먼스 서스펜션, 프론트 리어 전자식 디퍼렌셜 잠금장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장치 등을 장착해 우수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더 뉴 랭글러는 오프로드는 물론 온로드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65개 이상의 주행 안전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더 뉴 2024 랭글러는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코닉한 외관,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인테리어, 티맵(TMAP) 내비게이션 등 국내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 사양, 어떠한 길이든 헤쳐 나가는 지프의 전설적인 4x4 시스템 등 이전보다 한 차원 발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더 뉴 랭글러만의 자유로운 감성은 물론 독보적인 주행 능력으로 언제나 마음속 모험심 충만한 이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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