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작년 매출액 2천703억원 기록…영업적자 대폭 개선
드림어스컴퍼니, 작년 매출액 2천703억원 기록…영업적자 대폭 개선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4.02.08 10: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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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비 소폭 하락, 비용 효율화로 영업손실 손익분기점 수준으로 개선
김동훈 대표 "AI 기술 개발을 통한 플로 서비스 차별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 성장 지속"
드림어스컴퍼니 CI 및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 로고 (사진=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 CI 및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 로고 (사진=드림어스컴퍼니)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연결기준 매출액 2천703억원, 영업손실 35억원을 기록한 2023년도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4% 소폭 하락하고 영업적자는 전년 87억원에서 35억원으로 개선했다. 인건비 상승을 비롯한 고금리,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사업 효율화를 통해 비용 규모를 축소한 결과로 적자폭은 손익분기점 수준으로 개선됐다는게 드림어스컴퍼니의 설명이다.

당기순이익은 금액상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으나, 전년말 자본으로 분류되고 최근 보통주로 전환한 전환우선주(CPS)의 전년말 평가이익 효과를 감안하면 적자폭은 오히려 전년 대비 감소했다고 드림어스컴퍼니는 덧붙였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을 비롯해 음원∙음반 유통 사업과 공연∙MD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MD 사업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는데, 전방 산업인 K-POP 시장의 확대를 비롯해 팬덤의 음악 소비 행태 변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자회사를 통한 MD 사업의 글로벌 매출 증가와 시장 확대도 함께 기여했다. 

음악플랫폼 플로(FLO)의 경우, 플랫폼 간 경쟁이 격화되면서 이용권 매출액이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AI 서비스, 완성차 제조사, 금융사 등 다양한 서비스 및 기업과의 B2B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드림어스컴퍼니는 플로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제휴 비즈니스 확대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플로는 지난 2021년부터 볼보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탑재되고 있으며, 2024년부터 출시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에도 플로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드림어스컴퍼니는 핵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인 플로 음악 서비스의 주요 완성차 브랜드 인포테인먼트 탑재를 확대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여 간다는 계획이다.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IP 기반 음원∙음반 유통 및 MD 사업의 성장세 지속과 동시에 AI 기술 개발을 통한 플로 서비스 차별화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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