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AI 영업비서 도입…"은행 영업관리 혁신"
기업은행, AI 영업비서 도입…"은행 영업관리 혁신"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4.03.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태블릿 PC 통해 경영정보, 고객·직원 관리 등 다양한 업무 지원 서비스 제공

IBK기업은행이 인공지능(AI) 영업비서 전문기업 다큐브가 제작한 맞춤형 AI 영업비서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AI 영업비서는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고 지시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다큐브 제공)
(다큐브 제공)

AI 영업비서는 앞으로 기업은행의 지점장 및 팀장 2천여명이 이용할 예정이다. 이들은 영업 현장 최일선에서 경영정보 조회, 고객 관리, 직원 관리, 유틸리티 서비스(일정, 지도, 전화)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보다 더 쉽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은 향후 AI 영업비서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나가면서 직원들의 업무환경 효율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이번 AI 영업비서 서비스 론칭은 지난 2년여의 투자와 개발 노력의 결실로, 앞으로 이 서비스가 기업은행의 영업에 중요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서 은행의 대표 AI 영업비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