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고 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 인식 개선·확산에 기여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15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항공우주산학융합원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이하 인천시교육청) 소속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세사고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작년 6월 HUG와 인천시교육청이 체결한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부동산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세사고 피해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해당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향후 교육 현장에서 교육 내용을 확산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한편, 이날 HUG는 부산광역시 소재 6층 대강당에서 지역 자립준비청년, 대학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한 임차인 되기'를 주제로 부동산 기초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 교육은 HUG에서 실무 경험이 풍부한 사내 강사가 맡아 진행했으며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절차, 안심전세 애플리케이션 활용법, 전세사기 예방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HUG 유튜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송출하여 지역의 제약 없이 전세사고 피해 예방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HUG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청 등 유관 기관과 적극 협업하여 사회초년생 등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세사고 피해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