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소비자가 가장 먼저 방문하고 싶은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
스타벅스, 소비자가 가장 먼저 방문하고 싶은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
  • 박기연 기자
  • 승인 2011.01.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월 25일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이 주최한 ‘201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에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되었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중심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조사를 통해 만족도와 선호도를 평가하는 상으로, 전국에서 지난해 12월에 진행된100만여 건의 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로 최종 결과가 집계되었다.

스타벅스는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선호도 등 총 6개 항목을 종합해 4년 연속 최고 점수를 받아 커피전문점 부문 국민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2011년 1월 현재 전국 35개 도시에서 330여 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하루 평균 약 14만명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해 드리고 있다. 많은 분들께 커피전문점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소비자들의 마음에 더욱 깊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잔의 음료, 한 분의 고객, 하나의 지역사회에 정성을 다하며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금번 4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포함해, 지난해에 sbs물환경대상, 대한민국 친환경대상, 대한민국 소비자신뢰기업대상, cola브랜드 대상 등 소비자 조사 및 사회공헌 부분에서 총 10개의 외부 수상 및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