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월 25일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이 주최한 ‘201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에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되었다.
|
스타벅스는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선호도 등 총 6개 항목을 종합해 4년 연속 최고 점수를 받아 커피전문점 부문 국민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2011년 1월 현재 전국 35개 도시에서 330여 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하루 평균 약 14만명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해 드리고 있다. 많은 분들께 커피전문점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소비자들의 마음에 더욱 깊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잔의 음료, 한 분의 고객, 하나의 지역사회에 정성을 다하며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금번 4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포함해, 지난해에 sbs물환경대상, 대한민국 친환경대상, 대한민국 소비자신뢰기업대상, cola브랜드 대상 등 소비자 조사 및 사회공헌 부분에서 총 10개의 외부 수상 및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