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그룹 CEO 짐 로완, 전동화 비전 제시…"전기SUV EX90 올해 공개"
볼보차그룹 CEO 짐 로완, 전동화 비전 제시…"전기SUV EX90 올해 공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3.14 17: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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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대와 브랜드 미래 비전 담은 'A New Era of Volvo Cars'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볼보자동차 CEO, 글로벌 최고 경영진 전원 첫 방한…한국에 1천110억 대규모 투자 계획
올해 말 한국시장 특화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갖춘 'Volvo EX90' 공개 예고
볼보차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짐 로완이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전동화 미래 비전과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 및 신차 EX90 공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볼보차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짐 로완이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전동화 미래 비전과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 및 신차 EX90 공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의 가속화 및 국내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리더십 전달을 위한 중장기적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안전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Volvo EX90'의 한국 출시도 예고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짐 로완(Jim Rowan) 등 총 7명의 글로벌 최고 경영진이 전원 첫 방한해 'A New Era of Volvo Cars' 타이틀로 미디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볼보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와 전략적 파트너, TMAP 모빌리티 이종호 대표도 자리에 함께했다고 볼보차코리아는 덧붙였다. 특히 7년만에 한국을 다시 찾은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를 비롯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임원단이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먼저 한국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짐 로완 CEO는 "3점식 안전벨트를 비롯해 안전의 기준을 만들어 온 볼보차는 '안전'을 단순한 마케팅이나 규제에 대응하는 것이 아닌, 회사의 출발점이자 핵심 목표로 생각한다"며 "안전의 리더로서 새로운 기준들과 기술들을 지속 개발, 중요한 시장인 한국 고객들을 비롯해 향후 백 년간의 새로운 리더십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특히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에 화답하고자 이러한 안전과 전동화의 상징적 모델인 Volvo EX90을 올해 말에 한국에서 공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은 볼보차코리아는 볼보차의 글로벌 세일즈에서 2013년 28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 9위에 올랐다. 이러한 성장세의 모멘텀을 유지하고 브랜드 성장세를 강화하기 위해, 2023년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안전철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먼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5년 연속 1만대 클럽 달성과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1만7천500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수입차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한국시장 최적화를 위해 300억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더불어 올해 말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Volvo EX90' 공개와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와 BEV(순수전기차)의 리차지 라인업 강화 등의 진행을 예고했다.

Volvo EX90은 1회 충전으로 최대 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한 7인승 전기 SUV로,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라이다와 함께 센서 16개와 레이다 5개, 카메라 8개 등을 탑재했다. 

EX90에는 중국 CATL의 배터리와 LG엔솔의 배터리가 탑재되며, 국내 모델에는 LG엔솔의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으로 보이지만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왼쪽부터) 볼보차 최고영업책임자 비에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 하비에르 발레라, 최고경영자 짐 로완,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 이윤모가 볼보차의 전기차 'Volvo C40 리차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왼쪽부터) 볼보차 최고영업책임자 비에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 하비에르 발레라, 최고경영자 짐 로완,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 이윤모가 볼보차의 전기차 'Volvo C40 리차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에는 티맵 이종호 대표가 직접 볼보차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한층 진보된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소개했다. 

새로운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에는 차량 내 결제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 '웨이브' 시청 가능한 OTT 서비스와 뉴스, 카케어, 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앱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 환경 및 운전자 안전에 보다 최적화된 UX를 지원한다.

볼보차는 올해 1천110억원의 대규모 투자로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올해 전국 7개의 전시장을 신설해 총 39개, 8개의 서비스센터를 신설해 총 40개를 확보, 4개의 네트워크 시설 확장 이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025년까지 약 50억의 기부금 유치 등 양질의 스웨디시 웨이(Swedish Way)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볼보차코리아는 덧붙였다.

볼보차코리아는 매년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의 건강한 이동권을 위해 푸르메 재단'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안전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 영화제 개최 및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볼보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차에게 한국시장은 가장 역동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상징적인 마켓이며 이에 국내 고객의 만족도와 질적 성장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며 "Volvo EX90 공개 등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 계획에 맞춘 리차지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등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라는 볼보의 철학을 고객의 삶(Volvo For Life) 속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중장기적이고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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