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 실시...고령자 모드 신설
대구은행,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 실시...고령자 모드 신설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4.11 16: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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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관적 디자인 변화, 조회 및 이체 기능 메인화면 탑재 등 고객 편의성 개선

DGB대구은행이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환경 조성을 위해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M뱅크의 접근성을 제고한 신규 서비스 'iM뱅크 쉬운모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쉬운모드 서비스는 은행권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수립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 앱 구성 지침'을 준수해 개발됐으며 고령자 모드 신설 및 접근성, 편의성 향상, 금융사기 피해예방 등의 부문 전반에 걸쳐 고객 접근성이 개선됐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제공)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인 직관적인 디자인 변경, 고령층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조회와 이체 등의 기능 개선이 눈에 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쉬운모드는 메인화면 하단 전환 버튼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쉬운모드를 실행하면 가독성이 높은 큰 글씨 및 큰 아이콘이 적용되며, 한 화면에 적절한 최소 메뉴를 구성하는 등 이용자가 한 번에 쉽게 의미를 인식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구은행은 고령자들이 모바일 뱅킹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조회 및 이체’ 기능을 메인화면에 큰 버튼으로 전면 배치해 이용자 편의를 제고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 가이드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고령자 고객들이 더 앱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iM뱅크 이용 가이드를 별도로 삽입했다고 설명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 실시로 고령층 및 쉽고 큰 화면 보기가 편한 고객들의 편의가 증진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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