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험의 시작"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오픈
"새로운 경험의 시작"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오픈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6.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껏 경험하고 자유롭게 즐기는 맞춤형 플레이그라운드…29일 6개층 2천㎡ 오픈
지속가능한 가치부터 감성 트렌드까지…특별한 내∙외부 디자인, 친환경 '허그 베어' 등
함께 배우고 소통하고 경험하는 커뮤니티의 성지…차별화된 클래스∙브랜드 협업 공간
29일 오픈 예정인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외부 전경 (사진=삼성전자)
29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의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외부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9일 삼성전자의 제품을 마음껏 경험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인근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천㎡ 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2030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혁신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표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삼성 강남'은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는 물론 소통과 배움의 커뮤니티, 하이테크 미디어 체험, 브랜드 협업 이벤트까지,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에 결합해 놀이하듯 다채롭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삼성 강남'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인스토어 모드(In Store Mode)'를 제공한다. 방문 고객은 스토어 내 사이니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층별 안내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층에는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리테일 도슨트' 부스가 마련됐다. 방문객은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다.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Bespoke Home Meta)' 부스가 마련돼 있다. 3D 가상주택에서 원하는 제품과 색상을 선택∙배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입구에 전시된 대형 '허그 베어(HUG Bears)'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로,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Sustainable) 미래를 지향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담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학생과 직장인이 선호하는 강남역 인근의 지역적 특성과 자기개발에 투자하는 2030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차별화된 클래스(Class)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임직원이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社內)진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하고 특별한 강의를 진행한다.

'삼성 강남' 입구에 설치된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대형 '허그 베어' (사진=삼성전자)
'삼성 강남' 입구에 설치된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대형 '허그 베어' (사진=삼성전자)

오픈 후 3일간은 '삼성 강남'의 협업 아티스트들이 특별 강연에 나선다. 7월에는 삼성전자 제품 활용법, 자기개발,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30개의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내(社內)진미'는 월 1회 진행되는데, 7월 첫번째 순서로 열혈 게이머 임직원의 '덕업일치'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3층에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와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SLBS' 스튜디오가 입점했다. 4층에는 8K 초고화질의 초대형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이 설치됐다. '더 월'은 강남대로의 마천루를 한 눈에 내려다보는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4층의 공간을 브랜드 협업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 원신 등 다양한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팝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에디션도 '삼성 강남'을 통해 판매된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전용 모델을 '삼성 강남'에서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컬러 4종을 '삼성 강남'에서 직접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 정호진 부사장은 "'삼성 강남'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