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 비전 74,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현대산스 서체 등 수상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총 7개의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3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7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는 'N 비전 74'로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수송(Mobility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인 'N 비전 74'는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의 디자인과 헤리티지를 투영했다.
또한 현대차의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전용 서체인 '현대 산스(Hyundai Sans)'도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UX 디자인 부문과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을 선보이는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전시'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전시 디자인(Exhibi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또 기아는 EV9에 최초로 적용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UX 디자인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다음 달에 개최될 미디어 아트 전시회인 '서울라이트 DDP 2023 가을'에 참여해 국내외 아티스트 초청 공연을 선보이는 등 앞으로도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네시스의 통합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와 서울 모빌리티쇼 '제네시스관'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앱(Apps) 부문과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이 디자인에 대한 철학과 역사를 바탕으로 다각도에서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관심에 더 나은 디자인으로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