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아누가 전시 참가 성황리에 종료…"K-디저트 매력 전파"
SPC삼립, 아누가 전시 참가 성황리에 종료…"K-디저트 매력 전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0.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커리/디저트 제품부터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 선보여
SPC삼립 전시 부스에 7천여명의 관람객 방문…각국의 바이어와 170건 상담 진행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마련된 SPC삼립 부스 모습. (사진=SPC삼립)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마련된 SPC삼립 부스 모습. (사진=SPC삼립)

SPC삼립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세계적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K-디저트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3일 밝혔다.

SPC삼립은 이번 아누가 박람회를 통해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부터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약과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는게 SPC삼립의 설명이다. 

SPC삼립에 따르면, 유럽 관람객들은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라며 큰 관심을 가졌고, 아누가 이노베이션 제품으로 선정된 '케어스(Carearth) 약과'는 시식용으로 준비한 제품이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독일 현지 방송인 WDR 뉴스에서는 해외 기업 제품 중 유일하게 SPC삼립의 약과를 소개하기도 했다.

국내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인 단짠단짠 맛을 강조한 '소금버터호빵', 한국식 매운맛을 살린 '불닭호빵' 등 삼립호빵에 대한 외국인 관람객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한편, 박람회 기간 SPC삼립 부스에는 7천여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고, 유럽, 아시아, 미주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약 170건의 상담이 진행되는 등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SPC삼립의 베이커리, 푸드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해외 고객들이 SPC삼립의 제품을 통해 K-디저트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