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릭 글로벌'과 연계해 샘플 발송용 중소 화물 비롯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화물까지 다양
국내 집하에서부터 서류 발급, 현지 핸들링, 행사 종료 후 리턴까지 전 과정 수행
한진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SWOOPPING(숩핑)'을 런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SWOOPPING'은 해외 B2C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를 통해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다.
특히 'SWOOPPING'을 이용하면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물류에 관한 고민을 경감할 수 있다.
이같은 형태로 'SWOOP'은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여하는 국내 22곳의 패션브랜드들의 전시 물류를 수행한 바 있다.
한진은 런칭 첫 해인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