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혼가전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좋은 광고상' 대상 수상
삼성 신혼가전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좋은 광고상' 대상 수상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4.03.07 15: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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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신혼부부 고민 고려한 '비스포크 러그'를 뉴미디어로 제안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삼성 신혼가전'을 연상시켜 긍정적 평가
D2C TAG로 소비자 접점 채널을 한층 확장한 점도 호응 얻어
삼성전자 직원이 소비자들에게 신혼가전 캠페인 '비스포크 러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이 소비자들에게 신혼가전 캠페인 '비스포크 러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 신혼가전 캠페인 '비스포크 러그'가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은 신혼집 가전 배치가 고민인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동일한 사이즈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가전을 깔아보고 배치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삼성 신혼가전과 예비 신혼부부를 연결하는 새로운 미디어로 '비스포크 러그'를 제안해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삼성 신혼가전'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또 생애 처음으로 가전을 구매하는 신혼부부들의 가장 큰 고민인 '우리 집에 잘 맞을지'에 대해 '비스포크 러그'라는새로운 방식의 솔루션을 제시했고, 판매까지 연계한 D2C TAG로 소비자 접점 채널을 한층 확장했다는 점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비스포크 러그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TV,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등 대표 신혼가전 제품 중 7개 품목을 선정해 총 10종으로 제작됐다. 특히, 비스포크 디자인을 반영한 러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 예비 부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

비스포크 러그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다가 제품 구입을 원할 경우, 러그에 부착된 'D2C(Direct to Consumer) TAG'를 통해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를 연계했다. D2C TAG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면 삼성닷컴으로 연결돼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해 출시된 광고들 가운데 창의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수 광고를 선정하는 행사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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