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Sh크리에이터 위촉…"다양한 콘텐츠로 고객 소통 강화"
수협은행, Sh크리에이터 위촉…"다양한 콘텐츠로 고객 소통 강화"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4.03.13 11: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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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 홍보, 금융권 취업 정보 제공, 엔터사와 콜라보 등 활동

Sh수협은행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Sh크리에이터 4기 위촉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수협은행 직원 홍보모델이자 유튜버인 Sh크리에이터는 2021년 첫 활동을 시작한 이후 매년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Sh크리에이터 4기 위촉식에서 직원 유튜버 Sh크리에이터 등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Sh크리에이터 4기 위촉식에서 직원 유튜버 Sh크리에이터 등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수협은행은 Sh크리에이터가 기성세대와 공감대 형성은 물론, 잘파세대(Z~알파세대)와도 적극 소통하면서 수협은행 홍보의 새로운 '믿을맨'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Sh크리에이터는 지난해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틱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매월 8편의 숏폼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며 편당 평균 조회수 약 50만 회를 기록했다.

또, 우리 수산물 알리기, 금융권 취업정보, 세무정보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1백여 편 제작해 총 조회수 567만 회를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키(KEY)의 신곡을 홍보하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하는 등 은행 홍보에만 치우치지 않고 개성 있는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미래 잠재고객인 잘파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Sh크리에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알찬 정보와 참신한 재미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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