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홍보, 금융권 취업 정보 제공, 엔터사와 콜라보 등 활동
Sh수협은행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Sh크리에이터 4기 위촉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수협은행 직원 홍보모델이자 유튜버인 Sh크리에이터는 2021년 첫 활동을 시작한 이후 매년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수협은행은 Sh크리에이터가 기성세대와 공감대 형성은 물론, 잘파세대(Z~알파세대)와도 적극 소통하면서 수협은행 홍보의 새로운 '믿을맨'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Sh크리에이터는 지난해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틱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매월 8편의 숏폼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며 편당 평균 조회수 약 50만 회를 기록했다.
또, 우리 수산물 알리기, 금융권 취업정보, 세무정보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1백여 편 제작해 총 조회수 567만 회를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키(KEY)의 신곡을 홍보하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하는 등 은행 홍보에만 치우치지 않고 개성 있는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미래 잠재고객인 잘파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Sh크리에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알찬 정보와 참신한 재미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