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고객을 잡아라”…이통3사, 25일 아이폰11 시리즈 출시 일제 행사
“충성고객을 잡아라”…이통3사, 25일 아이폰11 시리즈 출시 일제 행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9.10.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LGU+·SKT 이동통신 3사가 아이폰 충성고객을 잡기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통3사는 오늘(25일) 동시에 ‘아이폰11’ 시리즈 출시 행사를 열고 아이폰 충성고객을 자사 고객층으로 유입키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점유율 늘리기에 나섰다.

고객들이 KT스퀘어에서 아이폰 11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KT)
고객들이 KT스퀘어에서 아이폰 11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KT)

이통3사는 25일 오전에 각사 마다 아이폰11 시리즈 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들은 충성고객에 초점을 맞춰 각사마다 차별화된 행사를 마련해 진행했다. 이통3사 모두 개통 행사에 충성고객을 초청했다.

(사진=파이낸셜신문DB)
(사진=파이낸셜신문DB)

KT는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 11 출시를 기념해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응모한 아이폰 11 사전예약 고객 중 55명이 참석했으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경품 1등에 당첨된 진승현(남·경기 화성)씨는 최신형 ‘맥북 프로’와 애플 ‘매직 마우스’를 선물로 받았다.

2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아이폰 11’ 출시 행사에서 1등 당첨자 진승현(경기 화성)씨(왼쪽)가 KT Device 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2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아이폰 11’ 출시 행사에서 1등 당첨자 진승현(경기 화성)씨(왼쪽)가 KT Device 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진승현 씨는 “아이폰하면 가장 떠오르는 통신사는 KT 였다”며 “1등 경품에 당첨된 만큼 KT의 단말 교체 프로그램인 슈퍼체인지를 활용해 다음 아이폰도 역시 KT를 선택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시리즈 5, 아이패드 7세대, 에어팟 2세대 등 다양한 경품이 고객에게 돌아갔다. 또 초청 고객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짐볼 셀카봉이 지급됐다.

한편 KT는 지난 18일부터 7일간 진행한 아이폰 11 사전예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대 7%, 20대 46%, 30대 30%, 40대 이상 17%로 집계돼 20~30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모델별 선호도는 ‘아이폰 11 프로>아이폰 11>아이폰 11 프로 맥스’순으로 높았으며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색상은 미드나이트 그린이었다. 아이폰 11의 경우 6가지 색상 중 퍼플의 선호도가 제일 높았다.

LG유플러스는 강남구에 위치한 강남직영점에서 고객 초청 파티 ‘U+Apple 매니아 WOW찬스’를 진행했다.

U+Apple 매니아 WOW찬스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SNS를 통해 응모한 3만명의 신청자 중 SNS 영향력이 높은 애플 단말기 매니아 11명을 선발해 진행하는 고객 초청 행사다.

선발된 11명의 수상자에게는 애플 단말기 올인원 혜택으로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패드 7세대, 애플워치 5를 모두 증정됐다.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LG유플러스 강남직영점에서 진행된 고객 초청 파티 ‘U+Apple 매니아 WOW찬스’에 참석한 애플 단말기 매니아 11명이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LG유플러스 강남직영점에서 진행된 고객 초청 파티 ‘U+Apple 매니아 WOW찬스’에 참석한 애플 단말기 매니아 11명이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또 이번에 신규 출시한 아이폰 특화 요금제 상품인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105’ (월정액 10만5천원, VAT포함) 3개월 무료 혜택도 제공됐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폰 사용자에게 인기가 높은 IT 유튜버 ‘MR’이 참여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IT 유튜버 MR은 실시간 방송을 통해 ‘U+Apple 매니아 WOW찬스’ 수상자 선정을 축하하고 아이폰 특화 요금제, 62%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보험·요금 가입부터 수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A/S 센터 등 LG유플러스 특별 혜택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SK텔레콤 서울 성수동의 창고형 갤러리 ‘피어 59 스튜디오(Pier 59 Studios)’에서 아이폰 11 시리즈 론칭 쇼케이스 ‘디스트릭트 0(district 0)’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7일 두번째 정규앨범 Part.1 ‘마음, 하나’를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폴킴(Paul Kim), 지난 13일 다섯번째 미니앨범 <만추>를 발표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헤이즈(Heize), 최근 SK텔레콤 광고 출연으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고윤정이 참석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피어 59 스튜디오에서 아이폰 11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피어 59 스튜디오에서 아이폰 11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에 아이폰 11 시리즈를 예약구매한 ‘0’ 고객 등 200여명을 무작위로 초청했다.

아이폰 11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전 11시11분에 시작된 이날 행사는 폴킴의 11분 미니 콘서트(오프닝), 오상진의 아이폰 11 시리즈 주요 기능 및 SK텔레콤 혜택 설명, 헤이즈의 11분 미니 콘서트(클로징), 고윤정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객 3명을 추첨, 아이폰 11도 선물했다.

한편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가 아이폰 11 시리즈 예약구매 고객 분석 결과 20대 고객이 44%로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다음으로는 30대 고객이 전체의 37%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모델별 선호도를 보면 크기와 성능이 중간급인 아이폰 11 프로를 선택한 고객이 44.7%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아이폰 11(34.5%), 아이폰 11 프로 맥스(20.8%) 순으로 예약구매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색상의 경우 아이폰 11은 화이트가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다음으로는 블랙과 퍼플 순이었다.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미드나이트 그린을 고른 고객이 가장 많았고 스페이스 그레이와 골드가 뒤를 이었다.

‘아이폰 충성 고객’의 존재도 통계로 입증됐다.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 11 시리즈를 예약구매한 고객의 92.6%는 아이폰XS·XS 맥스, 아이폰X, 아이폰8·8+, 아이폰7·7+ 등 아이폰 11 시리즈의 전작(前作)을 이용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파이낸셜신문=이광재 기자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호
  • 등록일자 : 2009-0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