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지속가능한 미래 전략 발표…"전동화 전환"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지속가능한 미래 전략 발표…"전동화 전환"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3.16 16: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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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중심 글로벌 신전략 ‘리이매진’ 발표…재규어 2025년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
랜드로버 2024년 첫 전기차 출시 및 5년내 전기차 6종 출시…2036년 배출가스 제로 실현
올해 신모델 4종 공개…재규어 뉴 F-PACE, 뉴 XF,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뉴 디스커버리
신규 모델에 순정형 T맵 내장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 탑재
가솔린 엔진 탑재 모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한 파워트레인 확대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의 올해 계획을 발표하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이사 로빈 콜건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의 올해 계획을 발표하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이사 로빈 콜건 (사진=재규어랜드로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의 친환경 전기차 전략이 잇달아 제품 출시 등으로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재규어랜드로버도 장기적인 친환경차 전략을 발표해 주목된다. 또한, 국내 시장에 출시될 신차 1종과 부분변경 모델 3종을 함께 선보였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1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재규어 랜드로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글로벌 전략과 2021년 한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신차 및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이사 로빈 콜건(Robin Colgan)은 모던 럭셔리 브랜드의 새로운 벤치마크로 자리할 비전이 담긴 리이매진(Reimagine) 글로벌 신전략과 한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4P 전략을 발표했다. 

 ‘리이매진’ 글로벌 신전략을 통해 재규어는 2025년, 혁신적인 기술과 순수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디자인이 결합된 순수 전기차 럭셔리 브랜드로 완전히 탈바꿈한다. 랜드로버는 향후 5년간 럭셔리 SUV의 세계적 리더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해줄 6가지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2024년에 첫번째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한다.

리이매진 전략은 지속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둔 중장기 로드맵으로, 2026년 탈 디젤 실현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을 추가해 재규어 100%, 랜드로버 60%의 차량에 탄소배출 제로 파워트레인을 장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2036년까지 배출가스 제로를 실현하고, 2039년까지 자동차 생산·공급·운영 전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소 연료 전지 개발에도 착수해 올해 프로토타입 주행테스트를 앞두고 있으며, 전동화 기술 및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 고객 생태계 개선을 위한 데이터 기반 기술에 연간 약 3조 8천억 원(25억 파운드)을 투자하기로 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SK텔레콤이 공동 개발한 T맵 순정 내비게이션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SK텔레콤이 공동 개발한 T맵 순정 내비게이션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이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경쟁력 있는 신차(Product) 출시,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신가격 정책(Price),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 적용, 친환경 시대를 위한 새로운 파워트레인(Powertrain) 정책으로 구성된 한국 시장에 특화된 4P 전략을 발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모델, 뉴 디스커버리와 재규어 뉴 F-PACE, 뉴 XF등 신차 1종과 부분변경 모델 3종을 출시한다. 모든 신차에는 우수한 직관성과 편의성을 갖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적용한다.

아울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가격 정책을 도입한다. 올해 1월 출시한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모델에 변경된 가격 정책을 적용했으며, 재규어 뉴 XF,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뉴 디스커버리 등으로 확대 적용한다. 

올해 출시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신차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강화했다.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피비 프로는 고성능 스마트폰과 같은 직관성과 편리성을 갖춰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운전 중에도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2개의 LTE 모뎀과 함께 세계 최초로 듀얼 e심(Dual eSim)을 장착해 언제 어디서든 통신망 활용이 가능하고, 16개의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갖췄다.

SK텔레콤과 재규어 랜드로버 모델 전용의 T맵 내비게이션을 개발해 올 뉴 디펜더에 순정형 내비게이션으로 탑재시킨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신차에도 내장형 T맵 내비게이션을 적용해 스마트폰 연결 없이 최신의 T맵 정보와 최적화된 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국내 출시될 예정인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왼쪽)과 뉴 디스커버리(오른쪽)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올해 국내 출시될 예정인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왼쪽)과 뉴 디스커버리(오른쪽)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 랜드로버의 글로벌 전동화 전략에 따라 국내 출시하는 신차에는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가솔린 엔진은 물론 환경 친화적이면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2022년 상반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내연기관 MLA(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 플랫폼과 전기차 EMA(Electric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 등 3가지의 모듈식 플랫폼을 도입해 제조 과정을 단순화한 고품질 차량을 제작할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고객들이 차량 구매 후에도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창구를 마련할 계획임을 밝혔다. 고객 건의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고객 신뢰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리이매진 전략과 한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며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신가격 정책,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 탑재,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를 통해 올해는 한국 시장을 재편하는 재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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