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교류·분석, 리서치·데이터 판매,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진행키로
삼성카드는 지난 23일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데이터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고상경 상무, 이마트24 박영복 실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 데이터 교류 및 분석, 빅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 및 데이터 판매, 삼성카드 'LINK파트너'를 통한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양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을 통해 데이터 상품은 물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카드는 올해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인 LINK 파트너를 오픈하는 등 이마트 24 외에 다양한 제휴사와 협업을 진행하며 이른바 '데이터 동맹'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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