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MZ세대 소통 위한 '고객패널 3.0' 출범
삼성생명, MZ세대 소통 위한 '고객패널 3.0' 출범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2.03.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세대 고객패널 820명 위촉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3.0을 통해 MZ세대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2022년 820만 보유 고객을 대표하는 820명으로 고객패널을 구성하는 한편, 2030 세대 고객 의견 반영을 위해 MZ고객패널도 별도로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파이낸셜신문 DB)
(사진=파이낸셜신문 DB)

올해 삼성생명은 ‘고객패널 3.0’이라는 명칭과 함께 보다 다양한 세대의 고객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의 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2004년 고객패널제도를 처음 도입한 삼성생명은 2011년부터는 온라인 패널을 새로 선발해 ‘고객패널 2.0’ 시대를 열었고, 올해에는 MZ고객패널을 추가한 ‘고객패널 3.0’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MZ고객패널은 상대적으로 보험에 대한 관심이 낮은 2030 세대 고객 10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패널과 별도로 운영되는 MZ고객패널은 모바일 고객 조사 시스템, 메타버스 점포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30 세대가 원하는 상품, 서비스가 무엇인지 삼성생명에 적극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 고객패널을 위시한 820명의 고객패널과 함께 호흡하고, 작은 소리도 크게 경청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해 나가겠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업무 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