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억 위챗 고객 대상 모바일 접점 확대
신한은행은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위챗(微信, Wechat)과 연동된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모바일 브랜치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위챗 메신저와 연동해 금융, 쇼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인앱형 프로그램이다. 중국 내 위챗의 이용 고객수는 약 13억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이번 위챗 내 모바일 브랜치 오픈을 통해 위챗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위챗 사용 고객은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적금 가입, 거래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 관계자는 "위챗 메신저라는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에서 신한은행의 모바일 브랜치를 연결하는 새로운 채널을 구축해 뜻 깊다"며 "중국 현지 고객들에게 신한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기반고객을 더욱 확대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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