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잘 모르는 보험 기초 상식, 보험 혜택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
삼성화재가 소비자의 보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보험챗'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보험챗은 삼성화재의 본업인 보험을 쉽고 간단한 담소(Chat)을 통해 설명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보험챗 시리즈에서는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각 편의 소재에 따라 삼성화재 직원이 직접 출연한다. 사회초년생 역할을 하는 진행자의 질문에 직원이 답하고, 시청자들이 실제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쉬운 언어로 재해석해 전달한다.
이를 위해 삼성화재는 보험에 관심이 적은 사람이더라도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보험'을 콘셉트로 설정했다.
그러면서 시청자의 공감도를 높이고자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자동차 사고 시 보험사 담당자 역할, 운전 중 형사처벌을 받는 경우,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리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보험 혜택 등 다양한 예시를 활용한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소비자의 보험 이해도를 높여 일상 속 보험의 가치를 알리는 한편, 삼성화재의 우수한 상품, 서비스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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