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커머스,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중 코스닥 상장 본격화
골프존커머스,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중 코스닥 상장 본격화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9.16 11: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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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티컬 플랫폼 개발, 물류설비 투자 등 사업 및 서비스 확대 주력할 것
총 공모주식 수 786만주…1주당 공모희망가액 1만200원~1만2천700원
골프존커머스가 실적호조세를 앞세워 내달 중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사진=골프존커머스)
골프존커머스가 실적호조세를 앞세워 내달 중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사진=골프존커머스)

국내 선두권 골프용품 유통 전문기업 골프존커머스가 골프인구 증가를 비롯한 골프업계의 확대와 실적호조를 앞세워 내달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15일 오후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를 위한 공모 절차에 본격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골프존커머스가 공모하는 주식 수는 총 786만주로 주당 희망 공모가 범위는 1만200원~1만2천700원, 총 공모금액은 802억원~998억원이다. 10월 11일과 12일 이틀 동안 기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뒤, 같은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골프존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던 골프전문백화점 골프존 마켓이 유통사업부문 분사로 지난 2015년에 설립된 골프존커머스는 골프클럽을 포함해 전반적인 골프용품을 유통하는 전문기업이다.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는 골프존마켓과 트루핏(골프피팅 전문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 채널은 직영 쇼핑몰(골핑, 골프존마켓몰) 뿐만 아니라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도 입점되어 있는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총 81개의 직영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객이 직접 중고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골프존마켓 이웃(IUT) 서비스를 출시했다.

매장에서 골퍼들이 자신에게 맞는 클럽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시타분석 등 체험을 제공해 국내 골프유통시장에서 시장점유율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골프마스터(산업인력공단 인증)와 사내 피팅마스터 자격제도, 온라인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골프존커머스의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천166억원, 영업이익은 22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3%와 129%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4% 증가한 1천957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3개년(2019년~2021년) 평균 매출성장률은 38.2%로 매년 고(高)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골프존커머스는 최근 성장동력을 강화하고자 미국의 명품 골프용품 브랜드 에델골프(미국 퍼터, 웨지 전문업체), 윌슨골프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월에는 '골프존마켓 분당센터'를 오픈해 단순한 쇼핑을 넘어선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커머스 장성원 대표이사는 "이번 상장을 통해 온라인 시장의 버티컬 플랫폼 개발, 오프라인 대형매장 및 물류설비 투자 등을 진행해 사업을 확장시키고 골퍼들에게는 새로운 선택의 기준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골프존뉴딘그룹과의 시너지 효과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골프용품 유통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더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주주분들에게는 높은 기업가치로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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