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고객 제안 이벤트’ 실시
국민연금, ‘고객 제안 이벤트’ 실시
  • 신영수 기자
  • 승인 2010.07.28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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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국민연금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객 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8월 한 달 동안 실시되는 이번 고객 제안 공모는 고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국민연금 제도와 업무처리 개선에 반영시켜 '고객감동 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고객 제안 주제, 국민연금 가입을 확대하고 연금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 예) 가입연령 60세 이상, 현행 소득상한 월368만원 초과 납부 등 고객의 불편사항 및 대국민 서비스 신뢰를 높이기 위한 의견

지난해에는 ‘사업장 정기고지서 연금보험료 명세표에 개인별 사용자 부담금과 근로자 기여금을 따로 표기’하자는 제안이 채택되어 이에 따라 공단은 2009년 10월부터 업무를 개선하여 직장가입자의 급여 공제 처리업무에 편리함을 주고 있다.

고객제안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실명인증으로 직접 제안하거나 우편 또는 지사 방문을 통해서 할 수 있다. 고객이 제안한 제안사항은 오는 9월에 고객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효과성, 실용성, 노력도에 대한 심사를 거치며 채택된 제안 10건에 대해서는 10만원 상당의 포상이 주어진다.

또한, 채택된 제안은 금년도 중 서비스 개선업무에 적용되고, 내년 초 추진실적과 성과를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을 추가로 포상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들의 국민연금 가입기회 확대를 위한 ‘내연금 갖기-평생월급 국민연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고객 제안이 국민신뢰를 토대로 든든한 연금체계를 달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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