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멤버스 앱 문화 혜택에 200만명 몰려…경쟁률 최고 471:1
LG U+ 멤버스 앱 문화 혜택에 200만명 몰려…경쟁률 최고 471:1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2.26 10: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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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문화생활 패턴 분석 서비스 '컬쳐플러스' 활용해 고객 초청 프로모션 진행
인기 뮤지컬 및 전시 초청 프로모션, 지난해 대비 두 배 증가한 57건 개최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단독 프로그램 기획 등 혜택 늘리며 고객 경험 혁신 나서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문화 혜택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문화 혜택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U+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화 소비 이력과 전시관 방문 경험 등을 분석하는 서비스 '컬쳐플러스'를 활용, 매월 새로운 공연과 전시에 고객을 초청하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 이후 2년간 누적 참여자 수는 200만여 명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차원의 문화 경험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대비 올해 제휴처를 대폭 확대했다. 뮤지컬과 전시 외에도 대학로 연극, 아트페어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했으며, 개최 건수 역시 전년 대비 두 배 늘려 총 57건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 중 가장 많은 신청 경쟁률을 기록한 공연은 뮤지컬 '그날들'로, 응모자는 1만2천명, 경쟁률은 474대 1을 기록했다. 아울러 뮤지컬 '레드북' 초청 이벤트와 '데이비드 호크니&브리티시 팝 아트' 전시 초청 이벤트에도 많은 고객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개최한 문화 프로모션 참여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컬쳐나잇' 행사 역시 경쟁률 182대 1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LG유플러스는 2024년에도 다양한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U+ 고객만을 위한 단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관람객 동선 분석, 관람객 설문 조사, 타깃형 고객 마케팅 서비스 등 컬쳐플러스의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Data Product담당(상무)은 "고객에게는 경험을 통한 가치를 전달하고 제휴사에게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맞춤 이벤트를 기획하고, 더 많은 문화 프로모션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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