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우리나라 50대 기업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와 한국의 컨설팅 업체인 메타브랜딩 BBN은 7일 '브랜드 파이낸스 코리아 포럼 2012'를 열어 국내 5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브랜드 가치가 285억 5300만 달러로 평가돼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차가 83억2천600만 달러로 2위, LG전자가 59억 5500만 달러로 3위, 기아차가 50억 8900만 달러로 4위, GS칼텍스가 42억 7700만 달러로 5위, KT가 36억 2400만 달러로 6위를 기록했다.
한국전력은 33억 200만 달러로 7위에 올랐지만 공기업 중에서는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메타브랜딩 BBN의 한 관계자는 "국제 ISO 인증규격을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방법으로 국내 기업의 순위를 평가하고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와 한국의 컨설팅 업체인 메타브랜딩 BBN은 7일 '브랜드 파이낸스 코리아 포럼 2012'를 열어 국내 5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브랜드 가치가 285억 5300만 달러로 평가돼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차가 83억2천600만 달러로 2위, LG전자가 59억 5500만 달러로 3위, 기아차가 50억 8900만 달러로 4위, GS칼텍스가 42억 7700만 달러로 5위, KT가 36억 2400만 달러로 6위를 기록했다.
한국전력은 33억 200만 달러로 7위에 올랐지만 공기업 중에서는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메타브랜딩 BBN의 한 관계자는 "국제 ISO 인증규격을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방법으로 국내 기업의 순위를 평가하고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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