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비스인증(KS-SQI) 호텔부문 1위차지
롯데호텔, 서비스인증(KS-SQI) 호텔부문 1위차지
  • 윤종우 기자
  • 승인 2013.06.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호텔은 27일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한 2013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 부문에서 85.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한국표준협회 인증 KS-SQI 호텔 1위 수상을 기뻐하는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와 직원들 모습.


롯데호텔(대표 송용덕)이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한 2013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 부문에서 85.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전 산업군을 통틀어서는 서울성모병원(87.3점), 삼성서울병원(85.7점)에 이어 3위에 올랐다.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지난해에는 싱가포르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채택돼 해외에 수출되기도 했으며, 호텔 부문은 서울 소재 특급호텔 브랜드가 대상이 됐다.

한국표준협회는 27일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KS-SQI 인증 수여식을 갖고 업종별 1위 기업에 대해 상패와 인증서를 수여했다. 호텔 부문에서는 롯데호텔에 이어, 힐튼호텔(84.6점)과 조선호텔(84.5점)이 뒤를 이었다.

롯데호텔의 이번 수상은 서비스 질 개선을 최우선으로 두고 유능한 호텔리어 발굴을 위한 맞춤형 인사교육제도를 개발하고 자체 경진대회를 통한 자기계발 및 동기부여 기회를 적극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는 “롯데호텔은 명실공히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로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KS-SQI 인증을 글로벌 리딩 호텔그룹으로 도약하는 초석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호텔은 지난해 세계적 권위의 여행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 글로벌 트래블러,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로부터 잇따라 대한민국 1위 호텔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