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프리미엄 TV시장 독주
삼성전자, 북미 프리미엄 TV시장 독주
  • 정은실 기자
  • 승인 2013.07.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상반기 북미 프리미엄 TV시장에서 독주를 이어 가며 ‘프리미엄TV = 삼성TV’라는 공식을 재확인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TV시장에서 매출 기준 평판 29.4%, LCD 26.9%, PDP 54.2%, 스마트 36.1%, 3D TV 45.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특히, 평판TV 부문에서 2위 업체 대비 약 2배 가까운 점유율 차이를 기록하고 있으며, 3위~7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제품인 스마트TV와 3D TV 분야에서도 2위 업체와 10~20%포인트 차의 압도적인 점유율 격차를 보였다.

60형 이상 평판TV 부문에서도 강세가 두드러져 전년보다 6.1% 포인트 증가한 33.4%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북미 TV시장 1위 요인은 대형화 라인업 확대를 통한 빠른 트렌드 대응과 프리미엄 마케팅 전개가 주효한 덕분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전 세계 TV 시장의 가장 중요한 흐름을 60형 이상의 대형화로 파악하고 올해 스마트TV 라인업에 60형 이상 제품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했다.

또한, 올해 초 선보인 85형 UHD TV 85S9에 이어 7월초 65형과 55형 UHD TV 라인업을 추가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에 UHD TV, 프리미엄 스마트TV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앞세워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 마케팅을 전개해왔으며, 하반기에도 이를 통해 타 업체와의 점유율 차이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삼성TV가 갖춘 최고의 성능과 브랜드 파워가 북미 지역에서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나타났다”고 말하고 “소비자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북미 TV시장 1위는 물론 세계 시장 8년 연속 1위도 지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