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미국 현지공장 둘러 보고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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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6일과 7일 현대차 앨라바마 공장과 기아차 조지아 공장을 잇따라 방문하고 향후 10년의 과제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의 도약’을 제시했다.
특히 정 회장은 최근 생산을 시작한 신형 쏘나타의 생산 현황을 점검하면서 "앨라바마 공장에서 쏘나타(NF) 생산 이후 10년간 미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쏘나타 첫 차를 만들 때부터 모든 열정과 노력을 쏟아온 덕분"이라고 밝혔다.
또한 “2007년 미국에서 46만대를 팔았던 현대차가 지난해 72만대를 판매한 것은 앨라바마 공장이 없이는 불가능했다”며 현지공장이 현대차의 글로벌 판매 확대와 함께 위기돌파에도 기여한 바 크다고 언급했다.
이어 정 회장은 “지금까지의 10년은 현대기아차가 미국에서 일류 브랜드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이었다”며 “그동안 초기품질 1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10대 엔진 선정 등 소기의 성과를 이뤘으나 이에 만족하지 말고 초일류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현지공장에서 만든 차들이 잘 팔려 국내 공장에서 생산해 미국에 수출하는 차도 함께 잘 팔리는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노력이 국내산업 성장을 동시에 이끈다는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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