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모바일 환전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고객 맞춤형 특화 환전 서비스를 선보인 ‘써니뱅크’가 환전 100만건, 누적환전액 6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써니뱅크’의 대표 서비스인 ‘스피드업 누구나 환전’은 지난해 6월 출시돼 해외여행객 등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초기 월 3만건에 불과한 환전건수는 3배 이상 증가한 월 10만건까지 기록중이며, 환전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공항의 환전 건수를 넘어섰다.
써니뱅크를 통한 환전이 단기간에 100만건을 돌파할 수 있었던 비결은 환전 신청 절차의 단순화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이다.
신한은행 고객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환전 신청이 가능하고, 가상계좌를 통해 기존에 신한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폭을 넓혔다.
또한, 신한은행은 모바일 환전의 특성을 감안해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수령처를 지역별로 50개로 확대하는 한편, Sunny 환전 전용 ATM를 통해서도 대기시간 없이 외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와 함께, 써니뱅크는 환전 외에 다양한 고객의 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전모바일금고’는 환전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환율이 낮을 때 수시로 환전해 보관하고 필요 시 찾아쓰는 가상금고 서비스로 환율변동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출시 1년 반만에 환전 100만건을 돌파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환전 뿐만 아니라 면세점, 글로벌 로밍 업체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해외여행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전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써니뱅크’의 대표 서비스인 ‘스피드업 누구나 환전’은 지난해 6월 출시돼 해외여행객 등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초기 월 3만건에 불과한 환전건수는 3배 이상 증가한 월 10만건까지 기록중이며, 환전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공항의 환전 건수를 넘어섰다.
써니뱅크를 통한 환전이 단기간에 100만건을 돌파할 수 있었던 비결은 환전 신청 절차의 단순화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이다.
신한은행 고객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환전 신청이 가능하고, 가상계좌를 통해 기존에 신한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폭을 넓혔다.
또한, 신한은행은 모바일 환전의 특성을 감안해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수령처를 지역별로 50개로 확대하는 한편, Sunny 환전 전용 ATM를 통해서도 대기시간 없이 외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와 함께, 써니뱅크는 환전 외에 다양한 고객의 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전모바일금고’는 환전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환율이 낮을 때 수시로 환전해 보관하고 필요 시 찾아쓰는 가상금고 서비스로 환율변동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출시 1년 반만에 환전 100만건을 돌파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환전 뿐만 아니라 면세점, 글로벌 로밍 업체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해외여행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전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