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계열사 간 중소기업 협업 마케팅
KB금융 계열사 간 중소기업 협업 마케팅
  • 연성주 기자
  • 승인 2017.03.20 09: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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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점포도 연내 20곳 이상 늘릴 것"
KB금융이 계열사 시너지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KB금융은 계열사 간 기업금융 협업마케팅 체계인 커뮤니티 RM(Co-RM)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138곳에 이르는 국민은행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해당 지역 내 계열사 RM(기업영업)을 하나의 팀으로 구성해 공동 마케팅을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KB금융은 기업대출·기업공개(IPO)·자동차 금융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성장 사이클에 따라 시의성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KB금융지주 계열사 로고
이를 위해 지난 17일 KB금융 내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자산운용, 캐피탈의 기업금융 담당자 260여 명이 통합 워크숍을 가졌다.
KB금융 관계자는 "기존 대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던 파트너십 RM제도와 함께 이번 제도의 시행으로 기업 규모에 따른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양대 축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개인 고객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KB금융은 다음달 6일까지 1800여 명의 은행·증권 직원을 대상으로 모두 10회에 걸쳐 'KB자산관리 로드쇼'를 진행한다. 경제뿐 아니라 정치, 문화, 외교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KB는 앞으로도 은행-증권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상호 협업할 수 있는 복합점포도 연내 20곳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KB금융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등에서 현재 30곳의 복합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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