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중형SUV 최초 8단 자동변속기…주행성능 강화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 쏘렌토가 더욱 강화된 상품성과 주행성능으로 재탄생했다.
기아차는 20일 복합 브랜드 체험관 '비트360'(BEAT360)에서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쏘렌토'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더 뉴 쏘렌토'는 국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는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가속 및 NVH(소음·진동 방지) 성능이 향상됐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한다.
연비는 13.4㎞/ℓ(2.2 디젤 모델·18인치 타이어 기준)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동급 최초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자동 변경되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기능이 추가돼 주행성능이 강화됐다.
디자인 면에서는 전면부에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과 풀(full) LED 헤드램프, 후면부에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내장 디자인에는 브릭 브라운 컬러를 신규 적용하는 한편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 시트, 리얼 스티치 차명 자수 적용 시트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크기는 전장 4800㎜, 휠베이스 2780㎜, 트렁크 용량 660ℓ(5인승 기준)로 경쟁사의 대형 SUV와 비슷하다.
성능은 2.2 디젤모델 기준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힘을 발휘한다. 질소산화물 포집장치(LNT)만으로 유로6를 만족하며 요소수(SCR)방식은 적용되지 않았다.
기아차는 더 뉴 쏘렌토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가격은 동결하거나 인상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판매가격은 ▲ 2.0 디젤 2785만∼3350만원 ▲ 2.2 디젤 2860만∼3425만원 ▲ 2.0T 가솔린 2855∼3090만원이다.
기아차는 20일 복합 브랜드 체험관 '비트360'(BEAT360)에서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쏘렌토'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더 뉴 쏘렌토'는 국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는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가속 및 NVH(소음·진동 방지) 성능이 향상됐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한다.
연비는 13.4㎞/ℓ(2.2 디젤 모델·18인치 타이어 기준)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동급 최초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자동 변경되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기능이 추가돼 주행성능이 강화됐다.
디자인 면에서는 전면부에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과 풀(full) LED 헤드램프, 후면부에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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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는 전장 4800㎜, 휠베이스 2780㎜, 트렁크 용량 660ℓ(5인승 기준)로 경쟁사의 대형 SUV와 비슷하다.
성능은 2.2 디젤모델 기준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힘을 발휘한다. 질소산화물 포집장치(LNT)만으로 유로6를 만족하며 요소수(SCR)방식은 적용되지 않았다.
기아차는 더 뉴 쏘렌토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가격은 동결하거나 인상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판매가격은 ▲ 2.0 디젤 2785만∼3350만원 ▲ 2.2 디젤 2860만∼3425만원 ▲ 2.0T 가솔린 2855∼30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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