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 음성인식 인공지능(AI) 기기 '누구'(NUGU)와 결합한 금융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환율 조회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고 관련 기능을 점차 확대한다.
이용자가 '누구'를 향해 "오늘 미국 달러 환율이 얼마인가"와 같은 질문은 던지면 스피커를 통해 해당 정보를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이달 하반기에는 스마트폰에 '누구' 앱을 설치해 KEB하나은행 앱과 연동하고 계좌를 등록하면 음성으로 금융거래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계좌 잔액을 알려줘", "어제 거래 내용을 알려줘" 라고 말하면 사전 설정에 따라 스피커를 통한 음성 또는 문자메시지로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하반기 음성 명령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환율 조회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고 관련 기능을 점차 확대한다.
이용자가 '누구'를 향해 "오늘 미국 달러 환율이 얼마인가"와 같은 질문은 던지면 스피커를 통해 해당 정보를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이달 하반기에는 스마트폰에 '누구' 앱을 설치해 KEB하나은행 앱과 연동하고 계좌를 등록하면 음성으로 금융거래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계좌 잔액을 알려줘", "어제 거래 내용을 알려줘" 라고 말하면 사전 설정에 따라 스피커를 통한 음성 또는 문자메시지로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하반기 음성 명령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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