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홍콩·몽골 대상… 여행업계· 쇼핑· 공연사 등 120곳 참가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국내 관광시장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만·홍콩·몽골 지역을 겨냥한 트래블 마트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서울 호텔에서 열린 '대만·홍콩·몽골 지역 타깃 국내업계·기관 간 트래블마트'에는 국내 여행업계와 지방자치단체·관광벤처·유통·쇼핑·테마파크·리조트·호텔·공연사 등 120여곳이 참가했다.'
지난 3월 중국 정부의 한국여행 금지 조치와 최근 북한의 안보위협 등에 따른 '복합위기'로 지난달까지 방한 관광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8% 감소한 886만 명에 불과하다.
다만 같은 기간 대만 관광객은 작년 동기보다 10.9%, 홍콩은 4.17%, 몽골은 22.3% 각각 늘어 핵심 전략시장은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조홍준 관광공사 중국 1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기관과 업체들이 상호 협력해 해외 방한 관광시장을 확대하고 다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서울 호텔에서 열린 '대만·홍콩·몽골 지역 타깃 국내업계·기관 간 트래블마트'에는 국내 여행업계와 지방자치단체·관광벤처·유통·쇼핑·테마파크·리조트·호텔·공연사 등 120여곳이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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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중국 정부의 한국여행 금지 조치와 최근 북한의 안보위협 등에 따른 '복합위기'로 지난달까지 방한 관광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8% 감소한 886만 명에 불과하다.
다만 같은 기간 대만 관광객은 작년 동기보다 10.9%, 홍콩은 4.17%, 몽골은 22.3% 각각 늘어 핵심 전략시장은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조홍준 관광공사 중국 1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기관과 업체들이 상호 협력해 해외 방한 관광시장을 확대하고 다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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