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캐딜락 등 비독일계 수입차들, 새해들어 시장 점유율 확대에 '안간힘'
푸조·캐딜락 등 비독일계 수입차들, 새해들어 시장 점유율 확대에 '안간힘'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2.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푸조, 미국 캐딜락·지프, 일본 닛산·토요타 등 시승행사 및 대고객 마케팅 강화 나서
비독일계 수입차 브랜드들이 새해와 설날이 지난 후 기지개를 켜 듯 점유율 확대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자료는 푸조 시승행사 홍보 이미지. (자료=푸조)
비독일계 수입차 브랜드들이 새해와 설날이 지난 후 기지개를 켜 듯 점유율 확대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자료는 푸조 시승행사 홍보 이미지. (자료=푸조)

새해 첫날과 설날까지 지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이 조금씩 기지개를 켜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예년과 같은 활기는 아직 어려워 보이지만, 비독일계 브랜드들은 점유율 확대를 위해 대고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프랑스 브랜드 푸조, 미국 브랜드 캐딜락과 지프, 불매 운동의 직격탄을 맞은 일본 브랜드 닛산과 토요타는 다양한 시승행사와 마케팅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토요타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스폰서로 참여를 발표하기도 했다.

12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는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를 통해 스포츠 세단 푸조 508 출시 1주년을 맞아 '프렌치 드라이빙 데이(French Driving Day)' 전국 고객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푸조는 플래그십 세단 508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 해 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 더욱 많은 고객들이 푸조 508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고객 시승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시승 행사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전국 9개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15일에는 강남, 강서, 강북, 강동, 일산, 부산, 창원, 천안 전시장, 16일에는 분당 전시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해당 전시장을 방문하면 된다.

행사기간 내 당일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툴레 서브테라 더블 40리터 여행용 가방을 증정하며, 시승 완료 고객에게는 푸조 키링과 모자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서울 강북과 강서, 경상남도 창원과 부산 전시장에서는 2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카롱 클래스'도 함께 진행하고, 자녀와 동행한 고객들을 위한 키즈존, 발렛파킹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2월 한 달 동안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0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의 경우 선수금 40% 기준으로 월 441,000원을 납부하면 푸조 508 2.0 알뤼르의 오너가 될 수 있다.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춘 모션리스로 푸조 508 2.0알뤼르를 구입할 경우 선수금 30% 기준으로 2.2% 저금리를 적용해 36개월 간 월 258,440원을 납부하면 된다.

캐딜락 공식 딜러 동행모터스가 종합격투기 스타 '스턴건' 김동현 선수를 동행모터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캐딜락)
캐딜락 공식 딜러 동행모터스가 종합격투기 스타 '스턴건' 김동현 선수를 동행모터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캐딜락)

미국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은 2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프로모션 ‘퍼펙트 겟어웨이(PERFECT GETAWAY)’를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캐딜락은 올해에도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캐딜락은 2월 한달 간 차종에 상관없이 캐딜락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파라다이스 호텔 패키지 상품권(2인 기준/수영장·스파 등 부대시설 이용권 포함)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캐딜락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안전'에 대한 가치를 상징적으로 전달하고자 1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차량 안전강화 서비스 케어 패키지'(▲앞 브레이크 디스크 세트 ▲뒷 브레이크 라이닝 디스크 세트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세트 포함)를 제공한다.

아울러 2019년형 모델에 한해 개별소비세 환원분을 지원한다. 캐딜락은 지난해 12월 종료된 개별소비세 감면(5% -> 3.5%)의 혜택을 올해도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환원된 1.5%에 대한 금액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2019년형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차종에 따라 최대 160여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캐딜락 공식 딜러 동행모터스는 분당·판교전시장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종합격투기 스타 '스턴건' 김동현 선수를 동행모터스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받은 김동현 선수는 향후 동행모터스의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대사 활동 기간 중 동행모터스에서 제공한 캐딜락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

지프 레니게이드 인스타그램 이벤트 홍보 이미지. (자료=지프)
지프 레니게이드 인스타그램 이벤트 홍보 이미지. (자료=지프)

또 다른 미국 자동차 브랜드 지프는 2월 말까지 지난 1월 초에 선보인 소형 SUV 레니게이드 1.6터보 디젤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미 지난달 중순부터 말일까지 레니게이드 광고 포착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이달 초부터 말일까지는 레니게이드와 함께하고 싶은 탈출 계획을 개인 SNS 계정에 올리면 우수 계획을 선정, 레니게이드 2박 3일 시승권(3명), 주유상품권(10명)을 증정한다. 

이후 일상 탈출 계획을 실행한 영상을 공모하면 우수작을 선정하여 1등 일상 탈출 여행 지원금 100만원, 2등 리모와 여행용 캐리어, 3등 레니게이드 시승바우처 등의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 응모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필수 해시태그는 '#Jeep, #레니게이드, #좁은세상에서나와, #넓은세상을즐겨' 이며, 이벤트 참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은 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점유율 확대를 대신해 남아있는 점유율 사수에 나서는 모습이다.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한 긴 여정에 들어간 셈이다.

우선 한국닛산은 다음달 31일까지 닛산 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 수리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다가오는 해빙기를 맞아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판금 도장이 가능한 전국 7개 공식 서비스센터(성수, 일산, 안양, 분당, 대구 서구, 부산, 광주)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한국닛산은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연식과 모델 상관 없이 혜택을 제공한다. 

운행 불가 상태인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견인 서비스를,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가할 경우 해당 비용을 최대 3만원까지 지원해준다(영수증 지참). 또한, 50만원 이상 사고 수리 시(유리교환 제외)에는 10만원 상당의 서비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토요타 코리아 전국 전시장 순회 시승회 홍보 이미지. (자료=토요타)
토요타 코리아 전국 전시장 순회 시승회 홍보 이미지. (자료=토요타)

토요타 코리아는 다음달 말일까지 전국 순회 시승회를 연다. 이번 시승행사는 토요타 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선보일 신차에 대한 정보와 새롭게 탑재될 기능 등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각 기간별, 테마에 맞춰 실시될 예정이다.

이달 초부터 인조이(Enjoy)를 테마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2020 라브4 하이브리드' 시승행사가 진행됐으며. 14일부터 스포티 & 스타일리시(Sporty & Stylish)를 테마로 200대 한정 판매될 ‘스포츠 에디션 캠리 XSE’가 전시된다.

다음달 11일부터 세이프티(Safety)를 테마로 TSS(Toyota Safety Sense)와 함께 안전한 드라이빙을 선사할 '프리우스 패밀리'(프리우스 4륜구동, 프리우스C 크로스오버, 프리우스 프라임)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승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8명), 에어팟 프로(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0명)을 증정한다. 

토요타 딜러 전시장에서는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비치, 전시차량의 내·외부 및 시승차량을 소독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토요타 코리아는 올해부터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한다. 이로 인해 최상위 6000클래스 경주차의 카울이 지난 달 국내 공개된 GR 수프라의 외관으로 바뀐다.

토요타 GR수프라의 외관으로 새 단장을 하게 된 슈퍼 6000 클래스는 오는 4월 25일과 26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을 통해 완성된 모습으로 모터스포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 · 발행일 : 2009-03-25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