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손님들도 하나은행의 영업점, 자동화기기, 상품, 금융서비스 이용 가능
하나은행 PB를 통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WM 금융서비스 제공
하나은행 PB를 통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WM 금융서비스 제공
산업은행과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금융망 공동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29일자로 모든 산업은행 고객이 하나은행 금융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금융망 공동이용 서비스는 작년 8월 산업은행과 하나은행간 '정책금융-상업금융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의 후속 사업으로, 산업은행 고객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하나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금융망 채널(지점 546, 출장소 66)과 자동화기기(3,576)를 산업은행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은 하나은행 영업점과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입·출금, 통장정리 등 편의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령층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산업은행 고객에게 산업은행이 취급하지 않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상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 DailyBanking본부 관계자는 “산업은행과의 이번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손님 중심’의 금융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과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고객편의 개선 및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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