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장기렌터카 시장 겨냥" 롯데렌탈, 자회사형 GA 출범
"B2C 장기렌터카 시장 겨냥" 롯데렌탈, 자회사형 GA 출범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4.04 14: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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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 판매 채널 다각화 차원에서 자회사형 독립 판매 대리점(GA) 출범
가격비교 '그레잇카' 오픈…롯데렌탈 장기렌터카 상품외 캐피털사 주력상품까지
롯데렌탈이 빠르게 성장하는 B2C 장기렌터카 시장을 겨냥해 판매 채널 다각화 차원에서 독립 판매 대리점(GA)를 출범했다. (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이 빠르게 성장하는 B2C 장기렌터카 시장을 겨냥해 판매 채널 다각화 차원에서 독립 판매 대리점(GA)를 출범했다. (사진=롯데렌탈)

롯데렌터카가 렌터카 상품 판매 전문 자회사를 통해 판매 채널 다각화를 추진한다.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를 보유한 롯데렌탈은 빠르게 성장하는 B2C 장기렌터카 시장을 겨냥해 판매 채널 다각화 차원에서 자회사형 독립 판매 대리점(GA, General Agent)을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단일 회사 상품이 아닌 여러 회사와 판매제휴를 통해 다양한 계약조건을 직접 비교, 분석해서 선택할 수 있는 GA 출범을 통해 장기렌터카 상품의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게 롯데렌탈의 설명이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렌탈파트너'를 설립,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 '그레잇카'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GA 설립은 롯데렌탈 장기렌터카 상품 이외에 캐피탈 업체의 주력 상품까지 취급해 소유보다 이용 가치의 확산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2C 장기렌터카 시장을 겨냥했다.

'그레잇카'는 내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원하는 차량의 견적을 산출하면 다양한 렌탈사의 대여료와 함께 계약조건까지 비교 가능한 서비스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최근 신차 출시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빠른 출고에 대한 수요 및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해 각 렌탈사에서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 및 전기차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렌털파트너는 폭넓은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고객 맞춤 상품 제안과 1:1 고객관리 노하우, 안정적인 영업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 파트너 양성 프로그램 실시하는 한편, 인재 채용도 진행 중이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김현수 시장은 "렌터카 업계 최초 GA 채널 직접 설립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다양한 상품 분석을 바탕으로 렌탈파트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이 장기렌터카 상품의 계약 조건을 파악하는데 드는 수고를 덜고, 보다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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