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M-SSG닷컴, 이커머스·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한 JBP 체결
한국3M-SSG닷컴, 이커머스·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한 JBP 체결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4.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3M,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 위해 업무제휴협약(JBP) 체결
셀러 리포트 분석, 온라인스토어 'NE.O'전용 상품 확대, 차별화된 프로모션 진행 등 협업
함병선 한국 3M 소비자 사업본부장(왼쪽)과 김일선 SSG 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오른쪽)이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3M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3M)
함병선 한국3M 소비자 사업본부장(왼쪽)과 김일선 SSG 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오른쪽)이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3M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3M)

한국3M이 SSG닷컴과 손잡고 이커머스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한국3M(쓰리엠)은 지난 20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3M 본사에서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 주요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물론 향후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3M과 SSG닷컴은 고객분석, 프로모션, 유통 등 다양한 방면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SSG닷컴이 제공하는 '셀러 리포트'를 활용해 매출 및 이용고객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온라인 스토어 'NE.O' 전용 상품 확대에 나선다. 또한, 3M의 문구류 및 자동차 관련 용품, 조명공구 등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비활성화되었던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 협력을 통한 월 단위 프로모션 제안 및 다양한 SSG 마케팅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함병선 한국3M 소비자 사업 본부장은 "이번 SSG닷컴과의 업무 협약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지난 해부터 폭넓은 카테고리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며 "한국3M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