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Z세대 겨냥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론칭
네이버, MZ세대 겨냥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론칭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9.19 17: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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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학습, 쇼핑 등 MZ세대 중심 디지털 콘텐츠 대폭 강화
SPC그룹, KREAM(크림), MS Xbox까지 MZ세대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
네이버가 대학(원)생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오는 28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대학(원)생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오는 28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MZ세대 중심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네이버는 오는 28일, MZ세대를 겨냥해 대학(원)생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이하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인 쇼핑 최대 5% 적립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그대로 제공하면서 대학(원)생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혜택들이 대폭 추가됐다. 

기존 멤버십에서 웹툰, 바이브, 클라우드 등 MZ세대들의 활용도 높은 혜택들을 제공해 온 것에 더해,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서도 대학(원)생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20대들의 사용성과 호응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PC Game Pass(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편의점 CU에서 대학생 맞춤 카테고리 상품 50% 할인 쿠폰(월 2매, 쿠폰당 2천 원 할인) 및 매월 get커피 1잔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이 선별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도 월 최대 2회 제공된다.

또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의 경우 기존 6가지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서 '케이크' 영어학습권과 '스노우' VIP 전용 기능이 추가되면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는 상황과 필요에 따라 8가지 디지털 콘텐츠 중 한 가지를 매달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앱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 인증이 필요하다. 현재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는 약 300여 개 대학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멤버십 미가입 사용자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처음 가입하게 되면, 기존 멤버십 신규 혜택 1개월 무료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신규 혜택 2개월 무료가 더해져 3개월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가입한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방탄소년단 부산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증정한다. (사진=하이브)
네이버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가입한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방탄소년단 부산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증정한다. (사진=하이브)

기존 멤버십 사용자는 '멤버십 MY페이지'에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2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 한재영 사업개발센터장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커머스, 디지털 콘텐츠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사와도 성장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구조가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번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통해 디지털에 관심 많은 MZ세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디지털 멤버십 실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가입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제공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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