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오모오모' 가입자 수 10만명 돌파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오모오모' 가입자 수 10만명 돌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5.16 13: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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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50대 다양한 연령층 가입…커뮤니티 편의성 강화, 소셜 기능 추가

삼성화재가 고객 호평에 힘입어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 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모오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제공)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는 것이 삼성화재의 설명이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삼성화재는 오모오모가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루 가입한 것 또한 대표적 특징 중 하나로 함께 꼽았다.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 26.1%, 30대 23.9%, 40대 20.5%, 50대 11.4%로 집계됐다.

삼성화재는 지난 달 리뉴얼을 통해 커뮤니티 편의성도 높였다.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해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활동량에 따른 재화(캔)를 지급 받아 상점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해, 펫 캐릭터 및 마이홈 꾸미기 기능을 더해 재미요소를 더했고, 친구 초대하기, 대화하기 등 소셜 활동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오모오모의 다양한 캐릭터가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고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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