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데이터, ADA와 전략적 합병…CDP 분야 통합서비스 제공
트레저데이터, ADA와 전략적 합병…CDP 분야 통합서비스 제공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5.16 16: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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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저데이터의 CDP솔루션에 ADA의 데이터분석 서비스 결합, 고객경험의 모든 것 제공
기존 엔터프라이즈 중심 영업에서 중견 고객 영업 확대 통한 CDP의 대중화 전략 추진
트레저데이터의 한국지사인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ADA의 한국지사인 ADA코리아가 지난 1일 전략적 합병을 단행하고 한국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사진=황병우 기자)
트레저데이터의 한국지사인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ADA의 한국지사인 ADA코리아가 지난 1일 전략적 합병을 단행하고 한국 CDP 분야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사진=황병우 기자)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솔루션 기업과 CDP솔루션 구축 이후의 관리 영역에 특화된 글로벌 기업이 국내 시장에서의 전략적 합병을 전격 단행했다.

빅데이터 기반 CDP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의 한국지사인 트레저데이터코리아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ADA의 한국지사인 ADA코리아는 지난 1일 전략적 합병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향후 두 회사는 ADA코리아란 명칭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대표이사에는 전 고영혁 트레저데이터코리아의 대표가 선임됐다. ADA코리아는 트레저데이터코리아의 모든 CDP 솔루션 영업권뿐만 아니라 엔지니어, 컨설팅 인력 등 전체 직원도 인수했다.

이번 전략적 합병을 계기로 트레저데이터의 CDP 솔루션에 ADA코리아의 데이터 기반 전문 서비스를 결합할 수 있게 된다. 통합된 ADA코리아는 기존 양사의 기술과 자원 등을 결합해 '데이터의 비즈니스 활용을 위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DA코리아는 향후 기업이 CDP 및 데이터를 활용해서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최적화, 정교한 데이터 분석, 자체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에서의 매출 극대화, 고객센터 최적 운영 및 이미 중요한 고객 접점 채널로 자리잡은 메신저 플랫폼 기반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등 고객 경험과 관련한 모든 솔루션/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트레저데이터코리아의 CDP솔루션에 ADA코리아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분석 및 마케팅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은 단일한 고객 뷰를 갖춘 CDP 구축, AI기반의 개인화와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모바일과 웹 등의 모든 고객 접점의 CRO(전환율 최적화), 완전한 기술적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전략적 합병을 계기로 ADA코리아는 트레저데이터의 CDP 솔루션을 고객사의 상황에 맞춰 템플릿 기반으로 제공으로써 기존에 소수의 대기업 위주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만 제공되던 솔루션을 중견기업으로 확대·제공함으로써 중견기업들도 효율적으로 솔루션을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변화된 영업 정책도 발표했다.

한편, ADA는 트레저데이터와 공통분모인 '데이터' 기반 사업을 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두 회사 모두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패밀리 회사다.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카즈 오타 트레저데이터 CEO(위), 현장에서 회사 소개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고영혁 ADA코리아 대표(왼쪽 아래)와 스리니바스 가탐네니 ADA CEO(오른쪽 아래) (사진=황병우 기자)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카즈 오타 트레저데이터 CEO(위), 현장에서 회사 소개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고영혁 ADA코리아 대표(왼쪽 아래)와 스리니바스 가탐네니 ADA CEO(오른쪽 아래) (사진=황병우 기자)

트레저데이터의 CEO인 카즈 오타(Kaz Ohta)는 영상을 통해 "이번 ADA와의 전략적 합병을 통해 대기업을 비롯한 수많은 한국 고객들이 요구하는 CDP관련 컨설팅과 고차원 데이터 분석 최적화 등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고객들과의 관계를 대폭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스리니바스 가탐네니(Srinivas Gattamneni) ADA CEO는 "모든 업계의 기업들이 고객 데이터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 개선 솔루션을 갈망하고 있다"며 "트레저데이터를 통해 ADA는 기업의 브랜드 개발부터 고객 유치, 이커머스 수익 창출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퍼널 전반에 걸쳐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완전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ADA코리아의 고영혁 신임 대표는 "업계 최초의 이번 전략적 합병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CDP를 기반으로 자사 고객의 경험을 마케팅, 커머스,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 영역에 걸쳐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ADA는 기업 고객이 트레저데이터 CDP에서 최대의 가치를 이끌어내어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업계 리더로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고객 성공 사례로 CDP의 대중화에 앞장 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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