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서 최고점 획득..."고객 경험 강화"
삼성전자 생활가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서 최고점 획득..."고객 경험 강화"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2.12 14: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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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구매 단계별 경험의 만족도 평가
삼성전자, 9개 산업 분야 35개 브랜드 대상 조사 결과, 전체 및 종합가전 부문 1위
삼성닷컴과 스마트싱스 중심으로 구매 전∙중∙후 경험 강화 노력 지속
11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된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삼성전자 이보나 상무(왼쪽)와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11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된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삼성전자 이보나 상무(왼쪽)와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평가 최고점을 획득하며 디지털전환 역량을 인정 받았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단계별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한국표준협회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9개 산업 분야의 총 3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조사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으며, 종합가전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 정보 교육, 고객 지원, 유지 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 동일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들의 스펙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강화해 제품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사용과 관리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구매 후 경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는 세탁기의 결빙 가능성이 높을 때 미리 알려주고 대처 가이드를 제공하는 '결빙 방지 모드'에 적용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국표준협회의 'AI 신뢰성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CX팀장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AI∙IoT 기술을 제품 구매와 사용, 관리 단계 전반에 접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미국 환경청, 한국표준협회 등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지속 획득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구매 단계별 고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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