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
차별화된 브랜드마케팅과 품질·서비스로 7년 연속 주유소부문 1위 선정
차별화된 브랜드마케팅과 품질·서비스로 7년 연속 주유소부문 1위 선정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품질/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 1천여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주요 이유라고 분석했다.
S-OIL은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운영, 환경 친화적 사이니지(Signage) 적용 및 전문가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활동 등 핵심 경쟁력인 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급격한 시장환경의 변화속에서도 S-OIL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Tag
#S-OIL
#에쓰오일
#에쓰-오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이가장추천하는기업
#KNPS평가
#브랜드가치
#품질평가
#서비스평가
#주유소부문
#7년연속1위
#정유업체
#주유소
#에너지기업
#석유화학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