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어르신 고객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
신한은행, 어르신 고객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5.19 10: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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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까지 50회차에 걸쳐 총 1천여명 대상 교육 진행 계획

신한은행이 어르신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과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체험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니어대상 디지털 금융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비대면 금융 거래 확대추세에서 소외되어 가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다. 어르신들의 금융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 ATM 등을 직접 체험·실습하고 보이스피싱, 파밍, 스미싱 등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도 제공한다.

신한은행이 지난 18일 서울시 관악구 소재 신림동 지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지난 18일 서울시 관악구 소재 신림동 지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연말까지 50회에 걸쳐 회차별 20명 내외 총 1천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한은행 고객중심 영업점, 노인복지관, 주민센터 등의 지역 거점을 활용해 직접 찾아가 현장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첫번째 교육은 지난 18일 신한은행 고객중심 영업점 신림동 지점 객장에서 65세 이상의 어르신들 20명을 모시고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디지털 금융 환경의 이해, 모바일뱅킹·시니어 ATM 이용 실습, 금융사기예방 교육 등에 참여하며 빠르게 변하는 금융환경을 이해하고, 디지털 뱅킹을 더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익혔다.

특히, 신한은행은 모바일뱅킹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실제 모바일뱅킹과 똑같은 환경의 교육용 웹페이지 에듀쏠(Edusol)을 통한 실습형 교육을 진행해 어르신들이 더 쉽고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영미 신한은행 신림동지점장은 "간단한 업무조차도 직접 창구에 오셔서 오랜시간 기다리시는 고령층 고객님들에게 늘 죄송한 마음이었다"며 "오늘 어르신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밝게 웃으시는걸 보며 디지털금융에 한층 가까워지신 것 같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는 대표 프로그램인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의 대상을 보육시설 아동까지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인 및 새터민 대상 체험형 금융교육,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하는 금융교육 뮤지컬사업 등도 함께 진행 중이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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