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서울시와 협업 '땡겨요 매장식사 서비스' 오픈…가맹점 매출증대 지원
신한은행, 서울시와 협업 '땡겨요 매장식사 서비스' 오픈…가맹점 매출증대 지원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5.17 11: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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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의 주문용 키오스크, 태블릿 설치비용 부담 경감 및 고객 편의성 제고

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와의 협업을 통해 가맹점의 주문용 키오스크, 태블릿 설치비용을 줄이고 매출증대를 돕는 '땡겨요 매장식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땡겨요 매장식사'는 고객이 음식점 테이블에 앉아 '땡겨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바로 음식을 주문하거나 방문 시간 예약 및 음식 주문을 미리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가맹점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메뉴 주문용 기기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더 높아진 고객편의성을 통해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서도 '배달' 또는 '포장'만 가능했던 기존 배달앱 주문 서비스 보다 획기적으로 개선돼 편리해진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고객들이 땡겨요 매장식사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가맹점 테이블에 '땡겨요' QR코드도 부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생플랫폼 '땡겨요'의 매장식사 서비스가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비스 제공 지역을 서울시 외 다른 지역으로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의 '땡겨요'는 낮은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이용금액의 1.5% 적립 등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12월 광진구청, 2023년 1월과 4월 각각 구로구청, 용산구청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서울시 공공배달앱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3년 5월 기준 누적 주문금액은 1천억원을 돌파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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