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정조준" 굽네,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오픈
"Z세대 정조준" 굽네,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오픈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6.14 11: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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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에게나 열린 놀이터' 지향…신청하면 무료로 공연 및 전시할 수 있어
굽네 전용 라거 맥주·고추바사삭 맛 초코파이 등 이색 콜라보 MD 제품도 선봬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모습 (사진=지앤푸드)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모습 (사진=지앤푸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오는 15일 홍대 앞 마포구 잔다리로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굽네는 최근 몇 년 간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힘써왔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장소로 Z세대가 밀집해 있는 홍대 앞을 선정한 이유도 이러한 마케팅의 연장선상에 있다.

굽네는 바사삭 유니버스 세계관 마케팅, 누적 방문객 3만명의 치킨 없는 치킨 팝업 스토어, 가상의 페르소나와 14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더 굽스터, 최근에는 브랜드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을 선정하는 등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Z세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재미있는 컨텐츠와 이벤트가 있는 공간,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문화공간' 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든 네이밍으로,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는게 굽네의 설명이다.

굽네 관계자는 "많은 브랜드들이 브랜드 컨텐츠로 채운 팝업 스토어를 단기간 운영하거나, 시그니처 메뉴 판매 중심의 플래그십 매장을 운영하는 것과는 달리, 나만의 컨텐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직접 공간을 활용하고 채우는 새로운 방식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1층 굽마트(Goob mart)는 테이크 아웃 중심의 공간으로 타임 세일을 통해 고추바사삭, 시카고 피자 등 굽네 대표 메뉴를 파격할인가에 판매하며 로컬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굽네 플레이타운 한정판 MD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2층 사운드홀(Sound hall)은 다양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3층 플레이룸(Play room)은 눈을 즐겁게 하는 미디어 아트와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4층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Creative studio)는 다양한 창작자를 위한 열린 공간이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해서 단순히 음식 인증샷만 남기는 레스토랑이 아닌 모두가 참여해 만들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 문화공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무대이자 누구든 와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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