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나비엔라이브 론칭 2년 반 만에 누적 시청자 1천만 돌파
경동나비엔, 나비엔라이브 론칭 2년 반 만에 누적 시청자 1천만 돌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11.02 13: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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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덴싱보일러와 나비엔 숙면매트, 청정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 소개
소비자와 소통 늘리며 사용, 관리법 등 다양한 궁금증 해소…제품 구매까지 연계
경동나비엔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나비엔라이브’ 누적 시청자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나비엔라이브’ 누적 시청자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나비엔라이브'를 론칭한 지 2년 반 만에 누적 시청자 1천만명을 돌파했다. 우리 국민 5명 중 1명이 시청한 것에 해당하는 기록이라고 경동나비엔은 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4월에 시작한 나비엔라이브는 경동나비엔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한 목적으로 론칭됐다.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등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방송에 출연하는 쇼호스트는 구매를 유도하는 멘트보다 사용법과 유지관리 팁 등 제품과 관련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집중한다. 동시에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사항을 받은 뒤 제품 시연을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경동나비엔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제품이 주는 가치를 전문성 있게 전달하며 신뢰도를 더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경동나비엔은 강조했다.

경동나비엔은 방송 전후의 고객 반응을 토대로 개선점을 발굴하고, 이를 전사에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방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모니터링 시스템도 마련하는 등 고객의 반응을 토대로 쌍방향 소통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전담 운영 부서를 편성하고, 쇼호스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내부 직원 교육을 진행하는 등 운영 프로세스 역시 체계화했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진행한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1천만이 넘는 고객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비엔라이브에서는 보일러,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숙면매트 등 경동나비엔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5일부터 30일까지는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을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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