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관광공사, '100년 전통 고택'서 외국인 관광객 환대 행사
스타벅스-관광공사, '100년 전통 고택'서 외국인 관광객 환대 행사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4.06.21 10: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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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일 대구종로고택점에서 외국인 관광객 90여 명 대상으로 환대 행사 진행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 '호작도MD' 등 전통 콘텐츠 소개
코리아MD 올해 판매량 전년 대비 195% 늘어날 정도로 인기, 호작도MD도 선봬
스타벅스가 지난 19일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에서 외국인 관광객 90여 명을 대상으로 환대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와 지난해 맺은 10대 명소 매장 소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지난 19일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에서 외국인 관광객 90여 명을 대상으로 환대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와 지난해 맺은 10대 명소 매장 소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난 19일 대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에서 외국인 관광객 9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맛과 멋을 알리는 환대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년~2024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선정한 10대 명소 매장 소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방방곡곡 특색 있는 스타벅스 매장으로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은 100년 전통 고택을 리뉴얼한 매장으로 대들보, 서까래, 마루 등 한옥 본래의 형태를 보존한 공간에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협업한 음악 감상 공간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전통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대구종로고택점의 특화 음료인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 및 '호작도MD' 등 전통 요소가 가미된 콘텐츠들의 소개를 진행했다.

스타벅스가 외국인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 알리페이 플러스 지난달 총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0% 늘었다. 해당 결제수단을 많이 이용한 매장도 제주·명동·동대문 같은 기존 인기 상권을 포함해 성수·가로수길·홍대 등 신흥 인기 상권들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코리아 MD'도 인기다. 서울, 부산, 제주 등 주요 도시가 디자인된 에코백, 머그, 텀블러 등 코리아MD의 올해(1~5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5% 늘어났다. 이는 지난해 신장률인 26%보다 크게 높은 수치다.

스타벅스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면서 스타벅스는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이달 13일 한국의 전통 민화인 '호작도'를 모티브로 만든 '호작도MD'를 출시했다. 이번 호작도MD는 머그, 텀블러, 키체인 3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ESG팀장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10대 명소 매장이 널리 알려져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스타벅스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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