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출금 리워드, 궁금한 적금,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 등 10개 팀 수상
KT 위즈 이강철 감독 초청…리더십, 도전 정신 등에 대한 특강 진행
케이뱅크가 '2024 12월 소통미팅'에서 하반기 히트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직원 포상 및 KT 위즈 이강철 감독 강연 등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케이뱅크 최우형 행장 등 케이뱅크의 전 임직원이 참석해 2024 하반기 '올해의 케이뱅크 Team'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올해 마지막 소통미팅을 열고 한 해 성과를 공유했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한 '올해의 케이뱅크 Team'은 소속 팀의 소속 관계없이 비즈니스 프로젝트 업무를 위해 함께 성과를 이룬 직원들이 보상 받는다는 특징이 있다.
인원 수 제한이 없고 자체적으로 구성해 자율성을 높이고 전체 임원 대상으로 달성 과정과 실적 결과를 직접 발표한다는 점에서 공정성을 높였다.
시상 대상으로 총 10개 팀이 선정된 가운데 '입출금리워드'팀(최우수상), '궁금한 적금'팀(금상), '개인사업자 부동산 담보대출'팀(금상)이 올해 하반기 내 대표 상품과 서비스로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생성형AI를 활용한 AI 퀴즈 챌린지를 출시한 AI 퀴즈 챌린지팀,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ONE체크카드 담당한 ONE팀, 리워드 쇼핑 서비스를 출시한 리워드쇼핑팀 등 총 10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KT 위즈 이강철 감독을 초청해 리더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는 특강 자리를 가졌다. 케이뱅크는 지난 2021년 KT 위즈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 정기예금 특판을 실시해 일주일만에 완판 하는 등 인연이 있다.
이 감독은 2019년 KT 위즈 팀에 합류해 선수들의 신뢰를 얻으려고 노력했던 에피소드 등을 풀어냈다. 딱딱한 자리를 만들기보다는 평소 선수 개개인에 관심을 가지고 '사우나 토크', 지나가는 한마디 등으로 편하게 코칭하는 격의 없는 이 감독만의 리더십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 감독은 "신생 팀의 리더로 시작해 인내와 신뢰를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선수들과 늘 소통하려고 노력한 결과 KT 위즈의 역사를 쓰고 있다"며 "케이뱅크도 임직원 사이에 인내와 신뢰가 있다면 똘똘 뭉치는 '팀 케이뱅크'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연에서 밝혔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2024년을 마무리하는 소통미팅 자리에 야구의 역사를 새로 쓴 이강철 감독의 리더십 강의를 들어 좋았고 케이뱅크가 올해 역대급 실적을 거둔 성과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내년에도 케이뱅크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인터넷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