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없고 간편한 'KB 리브(Liiv)', 가입자 4백만명 돌파
수수료없고 간편한 'KB 리브(Liiv)', 가입자 4백만명 돌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4.28 21: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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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대표 간편금융 플랫폼…"일상에 꼭 필요한 생활금융플랫폼 될 것"

시중은행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변화)을 선언하면서, 보다 편리한 핀테크 및 비대면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저마다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의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에 가입한 이용자가 400만명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이 등장한 KB국민은행의 광고 'Liiv x BTS' (사진=국민은행)
방탄소년단이 등장한 KB국민은행의 광고 'Liiv x BTS'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BTS)를 내세워 광고한 생활금융플랫폼 '리브'가 출시 34개월 만에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016년 6월에 출시된 '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간편금융 플랫폼이다. 

특히, 수수료와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간편송금', 최고 9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는'외화환전', 영업점이 붐비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번호표 발행', 편의점에서 결제 가능한 '뱅크페이'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출시 이후 현재까지 '리브'를 통해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세븐일레븐, GS25 등 편의점에 설치된 ATM기에서 출금된 금액은 약 17조원을 돌파했다.

아울러, 간편송금 약 3조1000억원, 외화 환전 약 18억불, 모바일 번호표 발행 약 268만건 등 리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통장이나 지갑 없는 생활을 현실화하고 있다고 KB국민은행은 강조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Liiv)'가 '지갑 없는 생활 파트너'로서 일상에 꼭 필요한 생활금융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하여 1000만 고객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말까지 간편뱅킹 앱 '리브'를 신규 가입하고 연말까지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로 환전(USD, JPY, EUR)을 신청한 고객에게 최초 1회에 한해 환율우대율 100% 제공 및 환전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로 외화 실물을 배달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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